정보시스템 감리
감리 목적
감리대상으로부터 독립된 감리인이 정보시스템의 효과성, 효율성 및 안전성 향상을 위하여 정보시스템의 구축 운영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점검 평가하고, 감리의뢰인 및 피감리인에게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권고하는 활동입니다.
감리 대상 및 방법론
이너플러스그룹이 수행하는 감리 대상사업은 정보시스템 구축사업, ISP, DB 구축, 시스템 운영, 유지보수 등을 포함하며, 이들에 대한 감리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다음은 가장 많은 감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개발 감리 방법론(i-Plus Methodology) 입니다.
감리점검 지침
감리 시 국내외의 감리 관련 지침을 기반으로 하여 감리 객관성과 품질 수준을 향상시킵니다
국내 감리 관련 지침
- 전자정부법 [시행 2013.7.6.] [법률 제11735호, 2013.4.5., 일부개정]
- 전자정부법 시행령 [시행 2014.1.1.] [대통령령 제 25050호, 2013.12.30 개정]
- 정보시스템 감리기준(행정안전부고시 제 2012-11호)
- 정보시스템 감리 수행 가이드 V2.0 (한국정보화진흥원 공지, 2013.08)
국제 감리 관련 지침
- 소프트웨어 검토/감사 (IEEE Std 1028-1998. ISO / IEC 12207)
- 품질시스템 감사(ISO 9000) 및 일본 시스템 감사 (시스템 감사기준)
- 보안관리 평가 (ISO 27001, GMITS, OMB130)
-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평가 (CMM 등)
감리 품질보증 체계
감리 품질보증 체계를 운영함으로써 감리 품질 수준 확보를 체크하고 향상시킵니다.
1. 품질보증 목표
- 감리 기본 점검 항목 및 업무 추가 점검 항목의 점검 이행
- 시스템 품질 목표 이행
- 감리인력 투입공수 이행
- 감리평가 객관성 모델 이행
- 감리 요구사항 이행
2. 품질보증 조직
- 총괄감리원
- 품질보증인
- 전사 품질지원조직
- 외부 품질자문
- 사업 수행기관
3. 품질보증 활동
- 표준감리 절차 적용
- 품질검토위원회 운영
- 감리인 의사소통 활동
- 내부진단 및 자체평가 실시
- 보고서 품질검토 활동
- 감리자동화 도구/기법 활용
감리 사후 지원 체계
감리 종료 후 조치결과 확인과 사후 필요 교육, 검수 지원, 관련 정보화 자문 등 고객요구에 맞춰 책임 지원합니다.
고객지원환경구축
- 실시간 문제해결 지원
- 지속적인 협업체계 구축
- 축적된 지식 공유 및 기술 지원
- 고객 만족도 조사
감리지원 환경구축
- 관련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
- 감리인 내,외부 계속교육
- 감리업무의 일관성 및 표준화
- 감리지식관리시스템
고객 교육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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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교육지원
- 감리 기본교육
- 품질관리/사업관리 교육
- 감리지침 교육지원
- 기술사/감리사 교육 지원
- 고객대응전담인력 배정
사후지원
- 감리조치계획수립 지원
- 감리조치 추가지원
- 감리조치결과 확인
- 검수지원